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나다 한달살기_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카드

반응형

잠깐 해외여행을 나간다면 기존에 보유중인 카드의 외화결제를 하면 됩니다. (외화 결제 이용 관련은 아래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해외 결제 시 수수료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카드만 준비해서 간다면 해당 카드가 결제되지 않을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국제 브랜드가 다른 최소 2개의 카드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캐나다에서 한달살기를 위해 준비한 카드를 소개드리겠습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카드


하나카드 VIVA X 체크카드

해외가맹점 결제 수수료 면제

해외 결제 시 이용금액 1%의 국제브랜드(마스터카드) 수수료와 해외 가맹점 이용수수료 건당 $0.5 면제됩니다.
전월 이용실적과 횟수에 상관없이 제공되며 하나은행 결제계좌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외 이용이 불가합니다.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시 건당 $3 수수료 면제와 국제브랜드(마스터카드) 수수료 1%가 면제됩니다.
해외 별도 ATM 이용 시 현지 ATM 수수료(Surcharge)가 부과될 수 있음은 상기하여야 합니다.
국내의 경우에도 카드사와 연계되어 있지 않은 ATM 이용 시 수수료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편의점 ATM)

국내 가맹점 캐쉬백

국내 가맹점 이용시 0.3% 캐쉬백이 됩니다. 국내 혜택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에만 가능하며 월 최대 5만원 한도 내에서만 제공됩니다.
체크카드이므로 국내 가맹점 이용시 잔액이 부족할 경우에는 월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신용거래로 결제되는 하이브리드 서비스가 추가됩니다.

트래블페이 카드

처음들어보는 카드입니다. 트래블월렛이라는 해외 결제 및 송금이 가능한 핀테크에서 만든 카드입니다.
카드 하나에 모든 외화가 충전 가능하며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환율로 외화를 충전해 둔 다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수수료도 무료이고 VISA 핫딜로 직구시 혜택도 받을 수 있고 전세계 ATM에서 필요할 때마다 외화 출금이 가능합니다.

해외 현지 결제 수수료 무료

충전형이므로 충전 시 최대 한도인 원화 180만원(외환 거래법에 의거 정해진 한도)을 넘기지 않는다면 해외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연간 최대 충전 금액도 미화 10만불이므로 사용한도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VISA 로고가 부착된 해외 모든 ATM에서 출금가능하며 월 500불 이하 인출시 카드사 수수료가 면제되며 초과 인출 시 2% 수수료는 부과됩니다. 이거는 조금 한도가 적습니다.
해당 국가 ATM 기기에 따라 현지 ATM 업체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하나카드와 동일합니다. 월 500불 내에선 트래블페이 카드가 유리합니다.

해외 ATM 인출 방법

트래블페이 카드에 외화 충전 후 해외에서 VISA 마크가 있는 ATM을 찾아 외화 인출이 가능합니다.

출처 : 트래블월렛(Travel Wallet)

트래블페이 카드의 이점

트래블페이는 해외 수수료 무료 카드뿐 아니라 무료 송금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올 초 아버지의 칠순이 있어 캐나다에 사는 언니가 부모님께 paypal로 송금한 적이 있습니다. 이 때 수수료가 발생한 것은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이제는 제가 캐나다에 가서 3개월간 생활할 것이므로 생활비는 언니의 카드로 대부분 결제할 계획입니다. 언니에게 일정 금액을 송금해줘야 하기 때문에 트래블월렛을 선택한 것은 탁월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해외 원화 결제(DCC)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 시 국제 브랜드 카드사(VISA, 마스터 카드 등)가 정한 환율로 달러로 환산한 다음, 달러 금액에 수수료를 부과하고 국내 카드사에서는 다시 원화로 환전한 후 수수료를 가산하는 형태로 2번의 환전(각각 다른 환율)과 수수료 부과의 과정을 거치게되는 것입니다.
모든 카드사에 DCC 차단 서비스가 있으니 적용해 놓으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